티스토리 뷰

반응형

 

넷마블은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며, 넷마블넥서스(주), 넷마블엔투(주) 및 넷마블네오(주) 등의 게임 개발 자회사는 모바일 게임 개발 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MMORPG부터 캐쥬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으며,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보이는 게임을 다수 보유 중입니다.


더불어 동사는 강점을 보유한 MMORPG, RPG 장르의 게임뿐만 아니라 새롭고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사업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넷마블이 가진 테마는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모바일게임(스마트폰) 테마 : 모바일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주요 게임으로는 리니지2:레볼루션,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레이븐, 마구마구 등이 있습니다.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테마 : VR, AR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기타 투자정보 : 동사의 시가총액은 11조1,112억원(코스피28위)으로, 상장주식수는 약 8,580만주입니다. 외국인의 보유 주식 비율은 23%입니다.

최근 배당정보 : 아쉽게도 동사는 현재 무배당 종목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넷마블, 실적은 괜찮은거야?


동사는 최근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비용이 확대되면서 시장의 기대치를 하회하는 아쉬운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넷마블의 1Q20 매출액은 5,329억원, 영업이익은 204억원으로 최근 일곱개의 대죄와 A3의 신작출시가 있었지만 그 영향력은 1개월 수준에 머물렀습니다.


기존 게임들의 매출이 비수기에 따른 자연감소 현상으로 전반적인 매출 성과가 크지 않았던 반면, 신작들의 출시를 위한 마케팅비용 집행이 크게 발생하면서 이익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 상황입니다.

 


다만, 2Q부터는 일곱개의 대죄 글로벌과 A3의 온기가 반영됨에 따라 매출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더불어 향후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아시아 출시와 스톤에이지 월드의 국내 및 글로벌 출시가 매출에 일부 반영되고, 하반기에는 큰 폭의 마케팅 계획이 없는 것으로 밝혀져 마케팅비용이 축소됨에 따라 이익은 다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 더 많은 정보 보러가기


넷마블, 주가 전망은 어때?


동사의 향후 주가 전망은 지속되는 신작 모멘텀에 대한 기대감에 있습니다.


넷마블에서 기대하고 있는 세븐나이츠2와 제2의나라 등 대형신작게임의 출시는 하반기에 다수 몰려있습니다.


신작게임의 출시는 2Q와 3Q에도 꾸준히 있겠지만, 기존 출시작의 지역확장 개념이기 때문에 기대치가 아주 크다고는 볼 수 없는 상황입니다.


결국 동사의 본격적인 이익성장은 대형신작게임들이 대거 출시되는 하반기 이후부터 가능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특히, 내년에는 초대작 MMORPG인 마블퓨처 레볼루션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출시될 예정에 있기 때문에, 이에 따른 시장의 기대감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높아져 주가와 외형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합니다.

 

 

 

동사의 신작 게임 성공률은 해마다 높아지고 있으며, 블레이드앤소울, 마블, BTS IP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가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해외에서의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일본의 레벨5와 협업으로 개발하고 있는 제2의나라는 일본 내 인지도가 높은 IP로 글로벌 흥행이 전망됩니다.


즉, 넷마블의 향후 주가 전망은 신작 모멘텀과 이익 안정성 확보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넷마블, 목표주가는 얼마?


동사의 목표주가는 150,000원 이상으로, 빠른 시일 내 상한가 달성을 기원합니다.


넷마블은 꾸준하게 다양한 IP를 가지고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여러 국내외 시장에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소위 말하는 흥행 초대박 게임이나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무게감 있는 자체 IP가 없다 보니 시장의 이목을 끌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게임 산업은 대표적인 흥행 대박 산업으로 동사와 같이 다양한 게임 장르와 국내외 광범위한 지역에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대형 게임 업체는 언제든지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흥행 대작을 만들어 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합니다.

 


최근 동사는 글로벌 경쟁력이 다시 부각되고 있고, 유저 친화적인 과금모델로 다수의 중과금 유저를 타겟팅하는 등 다양한 수익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는 매우 긍정적인 변화로 동사의 글로벌 유저 기반이 더욱 확대되고 수익성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향후 마케팅비용의 감소로 하반기부터 이익이 점차 개선되겠지만, 기업의 규모에 맞는 본격적인 실적 성장은 대형신작게임이 대거 출시되는 하반기 이후부터 점진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이에 따라, 넷마블의 목표주가는 150,000원 이상으로 산출하며, 향후 의미있는 모멘텀과 함께 강력한 상한가 한 방 터져주길 기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