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증권, 뭐 하는 회사야?


동사는 삼성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증권사로 업계 최고의 자산관리 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객 니즈에 적합한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홀세일, IB(기업금융)부문의 사업역량을 강화하는 등 수익원 다변화를 통해 전사적으로 균형잡힌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52개의 국내지점, 16개의 국내영업소, 2개의 해외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삼성선물 및 해외법인 등의 종속기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증권 테마 : 위탁매매, 자산관리, 투자자문, 기업금융 등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기타 투자정보 : 동사의 시가총액은 약 2조5,227억원(코스피 76위)으로, 상장주식수는 약 8,930만주입니다. 외국인의 보유 주식 비율은 약 28%입니다.

 

삼성증권 기업 개요



삼성증권, 실적은 괜찮은거야?


동사는 최근 이익이 증가하며 시장의 예상치에 부합하는 무난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금리 하락에 따른 채권평가이익 증가로 인해 운용손익 및 금융수지 수익, 그리고 IB(기업금융)관련 이익이 전년대비 큰 폭으로 늘어나면서 당기순이익은 3,918억원으로 약 17% 증가했습니다.


또한, 구조화금융 및 M&A부문에서 높은 성장을 보이며 수익개선에 기여했습니다.

 

연간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반면, 국내거래대금이 감소한 영향으로 수탁수수료수익이 전년대비 소폭 감소했는데, 해외주식 수수료가 전년대비 약 35% 증가하며 양호한 수준을 시현했습니다.


연말 기준 동사의 고객자산은 183조원으로 전년대비 14% 늘었으며, HNWI(고액순자산보유자)고객수도 10.5만명으로 전년대비 8,000명 이상 증가했습니다.



 

삼성증권, 향후 전망은 어때?


동사의 20년 상반기 주가 전망은 자산관리 경쟁력에 대한 기대감에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지난해 시장변동성 확대에도 불구하고 리테일 고객자산이 꾸준한 순유입을 기록하고 있으며, 자산관리 부분에서도 여전히 높은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을 통해 개인투자자들에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인데,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투자설명회가 중단된 가운데 개인,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등을 통해 다양한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설명회를 들은 투자자들은 동사의 마케팅, 솔루션에 큰 호응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디지털 서비스 (출처 : 삼성증권)


동사는 오프라인 투자설명회가 중단된 점을 고려해 법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컨퍼런스콜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거시경제, 채권 등 업종별로 세분화하고 시간도 고객의 요청에 따라 유동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개인, 법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언택트 마케팅에 속도를 내는 이유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금융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증시에 신규 투자자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으로, 실제 월평균 신규 계좌 개설 수는 코로나19 이전의 10배 가량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향후 고객 수 확보와 WM(자산관리)-IB(기업금융)의 균형 성장을 통해 수익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즉, 삼성증권의 20년 상반기 주가 전망은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목표주가는 얼마?


20년 상반기 동사의 목표주가는 40,000원 이상으로, 반기 내 상한가 달성을 기원합니다.


삼성증권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상황 이후에도 변함 없이 각 산업을 주도할 한국, 미국, 중국의 대표 기업 1곳씩을 선정하여 투자하는 글로벌1% 랩 시리즈를 론칭했습니다.


글로벌1% 랩 시리즈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자금을 굴릴 곳을 찾는 투자자가 주요 타깃이며, 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국내 증시가 하락하면서 저가매수 기회를 노리는 개인 투자자들이 대거 매수에 나서고 있는 현재 상황에 적합한 전략으로 보입니다.

 

글로벌 비즈니스 (출처 : 삼성증권)


시장의 방향성에 대해서는 예측하기 어렵지만 회복 가능성이 점차 고개를 들고 있는 건 사실이며, 동사는 이처럼 위기 상황이 정상화되는 시기에 주도주에 집중 투자하는게 효과적이라는 판단입니다.


이 같은 위기를 겪으면서 성장성과 재무 안정성을 겸비한 글로벌 1위 기업들은 시장 지배력이 더욱 강화되기 때문입니다.


삼성 글로벌1% 랩 시리즈는 소수 종목에 집중 투자한다는 점에서 여러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일반적인 펀드와 차이가 있으며, 이러한 차별화된 상품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받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이에 따라, 20년 상반기 삼성증권의 목표주가는 40,000원 이상으로 산출하며, 향후 의미있는 모멘텀과 함께 강력한 상한가 한 방 터져주길 기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