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NH투자증권, 뭐 하는 회사야?


동사는 2014년 우리투자증권과 NH농협증권의 합병으로 탄생한 NH농협금융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증권사로 투자매매, 투자중개, 집합투자, 신탁 등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IB(기업금융)부문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금융지주 내 타 계열사와의 시너지를 활용할 수 있다는 강점을 통해 자산관리, 브로커리지 등 다른 사업영역에서도 고르게 상위권의 실적을 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8년 신규로 단기금융업 인가를 받았으며, 국토교통부 주택도시기금 전담 운용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증권 테마 : 투자매매업과 투자중개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중입니다.


인터넷은행 테마 : 신사업 전략부를 신설해 인터넷 전문은행 관련 사업을 추진 중이며, K뱅크 지분도 보유 중입니다.

기타 투자정보 : 동사의 시가총액은 약 2조5,102억원(코스피 80위)으로, 상장주식수는 약 2억8,140만주입니다. 외국인의 보유 주식 비율은 약 15%입니다.

 

NH투자증권 기업 개요

 


NH투자증권, 실적은 괜찮은거야?


동사는 최근 이익이 증가하며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는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NH투자증권의 당기순이익은 4,764억원으로, 거래대금 감소에 따른 수탁수수료 수익 감소와 IB(기업금융) 및 상품운용관련 수익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IB Deal 및 사옥매각이익(약900억원)이 이익에 기여하면서 당기순이익이 전년대비 약 30% 증가했습니다.

 

연간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위탁매매 점유율도 꾸준한 상승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IB(인수주선/M&A자문/이자수익)관련 수익은 견조한 증가세를 유지했습니다.


또한, 대체투자(사모)상품의 판매 호조와 국토교통부 주택도시기금 운용기관 선정으로 인해 기금운용관리수수료 수익이 확대되었습니다.



 

NH투자증권, 향후 전망은 어때?


동사의 20년 상반기 주가 전망은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감에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GS리테일과 금융유통 융합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동사는 GS리테일과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사 온/오프라인 플랫폼 융합을 통해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공동개발하여 고객중심의 금융환경 조성이라는 새로운 목표를 세웠습니다.

 

본사 (출처 : NH투자증권)


가장 먼저 선보이는 서비스는 GS25 편의점 내 자동화기기(ATM, CD기) 출금 수수료 면제 서비스로, 전국 최대 유통망을 형성하고 있는 GS편의점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 편의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는 현금 인출 접근성이 높아지는 좋은 취지의 서비스로, 향후 동사의 고객 유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시켜줄 것으로 전망합니다.


즉, NH투자증권의 20년 상반기 주가 전망은 다양한 공동서비스 개발력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NH투자증권, 목표주가는 얼마?


20년 상반기 동사의 목표주가는 12,000원 이상으로, 반기 내 상한가 달성을 기원합니다.


현재 NH투자증권은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규모를 줄이고 주가연계증권(ELS)의 자체 헤지비중을 낮추는 등 집중적이고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시장의 유동성 위기를 잘 대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대형 투자은행(IB)과 주요 증권사들 가운데 동사의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관련 위험노출금액 잔액은 약 8천억원으로, 메리츠증권 23천억원, 삼성증권 19천억원, 한국투자증권 15천억원 등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낮은 수치임을 알 수 있습니다.

 

글로벌 비즈니스 (출처 : NH투자증권)


증권사의 주요 수익원 중 하나인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관련 대출은 최근 부동산 경기가 나빠지면서 증권사의 유동성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사는 주가연계증권(ELS)의 운용에서 자체 헤지비중을 크게 줄이면서 시황 변화에 따른 유동성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도 파생상품 평가모델을 개선해 손실과 위험수준을 낮출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20년 상반기 NH투자증권의 목표주가는 12,000원 이상으로 산출하며, 향후 의미있는 모멘텀과 함께 강력한 상한가 한 방 터져주길 기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