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스윗잼 2021. 2. 15. 11:31
반응형

 

인터넷이 많이 보급되지 않았던 옛날에는 꽃이나 나무 등 식물의 이름이 궁금할 때면 주변 사람들 중 잘 아는 사람에게 물어보는 방법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인터넷 곳곳에서 다양한 꽃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면서 카메라로 사진만 찍어 두었다면 언제든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가 가능한 세상이 되었는데요.

 

예전부터 이런 방식으로 꽃 이름을 검색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하곤 했었는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날 줄은 꿈에도 몰랐기에 참 많이 신기했던 기억이 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서비스는 처음 나왔을 당시엔 정확성이 많이 떨어져 신뢰도가 낮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데이터가 축적되고 기술도 더욱 발전하여 이제는 거의 99%의 확률로 꽃 이름을 찾을수가 있는데요.

 

사진으로 판별하는 기술인 만큼 꽃 사진을 어떻게 찍었는가에 따라 결과가 조금씩 달라지기도 하니 확실하게 이름을 알고 싶으시다면 몇 장의 사진으로 반복 확인하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과 최신 기술을 활용한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방법은 Daum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Daum을 검색한 후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실행시켜주시면 되는데요.

 

 

첫 화면부터 신기한 꽃검색 기능에 대한 설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Daum 검색창이 나오면 우측상단의 꽃 모양 버튼을 클릭한 후 꽃검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동영상을 녹화하도록 허용하시겠냐는 안내문구가 나오게 되는데요.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는 카메라로 꽃을 찍어야 이름을 알 수 있으므로 카메라 권한을 허용해주도록 합니다.

 

 

자, 이제 이름을 알고싶은 꽃을 찾아서 사진을 찍어주도록 합니다.

 

사진을 찍을 때는 화면중앙에 보이는 꽃 모양의 테두리 안에 이름이 궁금한 꽃 또는 식물, 나무 등을 최대한 가득 차게 찍는것이 좋은데요.

 

 

사진을 잘 찍으셨다면 굉장히 높은 확률로 정확하게 꽃 이름이 검색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와 동시에 자동으로 검색까지 되어있으니 이미지 탭을 클릭하여 같은 꽃의 다른 사진들과 비교해보시면 정말로 이 꽃이 맞는지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보통은 한 번에 꽃 이름을 잘 찾아주지만 만약 다른 꽃이 검색되었다면 다른 각도에서 사진을 다시 찍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방법

 

앞서 알려드린 Daum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방법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셨다면 다음 방법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검색포털에서 ‘식물갤러리’를 검색한 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식물 갤러리는 디시인사이드에서 제공하는 사진, 동영상, 커뮤니티 전문 게시판인데요.

 

로그인하지 않아도 바로 글을 읽거나 작성할 수 있어 회원가입이 강요되지 않는 깔끔한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는 갤러리 이름처럼 주로 식물에 관련된 주제로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식물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아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누구나 이름이 궁금한 식물의 사진을 올리면 댓글 또는 답글로 해당 식물의 이름을 알려주는 방식인데요.

 

 

굉장히 많은 전문가들이 있는 곳이니 만큼 매우 높은 확률로 정확한 꽃 이름을 알아내실 수 있습니다.

 

 

누군가 답변을 달아주어 궁금했던 꽃 이름을 알게 되셨다면 한 마디 감사의 인사를 남기는 것도 잊지 말아주세요.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를 마치며

 

겨울이 지나고 다시 따스한 봄이 찾아오면 밖에는 다양한 꽃과 식물, 나무들이 피어나기 시작할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두 가지 방법으로 평소 꽃 이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평소 자주 지나다니던 길가에 어느 날 예쁜 꽃이 피어있다면 한 번쯤 이름을 확인해 보시는것도 소소한 재미가 될 듯 하네요.

 

모두 건강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게임 신맞고 바로가기  (1) 2021.02.18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하는 법  (5) 2021.02.16
피망장기 바로가기 설치  (0) 2021.02.14
TV 다시보기 무료 사이트  (0) 2021.02.06
무료만화 보는 곳  (0) 2021.02.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