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피망장기 바로가기 설치

스윗잼 2021. 2. 14. 02:08
반응형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국민 보드게임 장기는 바둑에 비해 규칙이 쉽고, 승부를 보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다는 특징을 갖고 있는데요.

 

장기는 전국시대의 전투처럼 보병이 선두에 서서 적진으로 쳐들어 가 적장을 치는 게임으로 바둑이 전략적이라면 장기는 전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둑은 상대와 번갈아가며 새로운 돌을 하나씩 투입하여 더 많은 집을 완성해나가는 방식이고, 장기는 처음부터 기물이 펼쳐져 있는 판에서 기민한 움직임을 통해 상대방의 장(궁)을 잡아내는 게임인데요.

 

두 게임 모두 두뇌싸움으로 승부를 가른다는 점에서 정말 매력적인 보드게임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장기 게임이 생각날 때 언제 어디서든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피망장기 바로가기 설치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피망장기는 네오위즈게임즈가 운영하는 게임 포털 피망에서 서비스하는 무료 장기 게임인데요.

 

게임을 하는 두 사람이 각자 초와 한으로 진영을 나눈 후 각각 16개의 기물을 가지고 전략적인 움직임을 통해 상대방의 장(궁)을 잡으면 이기는 두뇌 스포츠 게임입니다.

 

 

피망장기 바로가기 설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가능하도록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구글 크롬을 사용중이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기 게임에서 상대방을 기물을 잡는 규칙은 다음과 같은데요.

 

1. 한 번 기물을 움직인 이후에는 다시 무를 수 없다.

 

2. 반상에서 기물을 움직이거나 들었을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기물을 사용해야 한다.

 

3. 들었던 기물이 반상에 착점한 다음 손이 떨어졌을 때는 다시 옮겨 놓을 수 없다.

 

4. 상대방의 기물을 취하기 위해 상대 기물을 들었을 경우에는 반드시 취하거나 한 수를 쉬어야 한다.

 

 

피망장기 바로가기 설치하기

 

피망장기 바로가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우선 피망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하는데요.

 

포털 검색을 통해 접속하시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board.pmang.com/janggi_top.nwz]를 직접 입력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도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피망 - 대한민국 No.1 게임포털 피망!

퍼스트 골드 매월 최고 8,000만골드 지급, 캐릭터 구매시 50% 추가지급 가입하기

board.pmang.com

 

피망장기 바로가기 설치를 위한 홈페이지 접속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피망장기는 피망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게임을 즐기실 수 있는데요.

 

아직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로그인 버튼 아래에 있는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회원 가입 절차를 진행하신 후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가입 절차는 단순한 편이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진행이 가능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로그인에 성공하셨다면 이제 피망장기 바로가기 설치를 위해 화면 중앙에 있는 ‘장기 대국장 입장하기’를 클릭합니다.

 

 

만약 구글 크롬을 사용중이시라면 이 부분에서 진행이 막히게 되니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피망장기 바로가기 설치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컴퓨터에 게임이 설치될 위치를 따로 지정하시려면 폴더 위치를 변경해주시면 되는데요, 처음 위치 그대로 설치하셔도 무난합니다.

 

인터넷 창을 켰을 때 피망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시려면 해당 옵션에 체크표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피망 뉴장기 바로가기 설치 옵션은 반드시 체크표시된 상태에서 이제 ‘설치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피망장기가 설치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대게 매우 빠른 시간안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컴퓨터 바탕화면에 피망장기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언제 어디서든 빠르고 쉽게 피망장기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피망장기 바로가기 설치를 마치며

 

막간을 이용해 피망장기 게임화면에 대해서도 간략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는 다른 보드게임들과 비슷하게 좌측에는 대국 중인 방들의 목록이 나타나고, 우측에는 현재 장기 게임에 접속 중인 사용자 목록과 내 정보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빠르고 쉽게 즉시 게임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바로대국’ 버튼을 클릭하여 상대가 기다리고 있는 방에 자동으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두는 장기 게임은 대국전에 기물을 정리하고 배치해야 하는 등 손이 많이가게 되는데요.

 

온라인 장기 게임은 컴퓨터가 자동으로 모든 준비를 해 주고, 진행 중 실수가 발생할 일도 없기 때문에 정말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피망장기 바로가기 설치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하는 법  (5) 2021.02.16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0) 2021.02.15
TV 다시보기 무료 사이트  (0) 2021.02.06
무료만화 보는 곳  (0) 2021.02.04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0) 2021.0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