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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018250) 기업 개요


본사의 사업부문은 크게 화장품 및 생활용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브랜드에는 2080, 케라시스, 스파크, 에이지투웨니스, 포인트, 루나 등이 있습니다.


본사는 고성장중인 화장품부문의 생산능력 확대를 위해 신규 설비를 도입하고 제조포장시설을 확대하는 등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테마 : 애경그룹 계열의 생활용품(샴푸, 치약, 세제, 주방용품 등) 및 화장품(기초 및 색조 화장품 등)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화장품 주요 브랜드로는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Luna(루나), Point(포인트) 등이 있습니다.


마스크 테마 :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에서 감염원 및 미세먼지 차단 3단황사방역마스크(KF94)를 출시했습니다.

 

애경산업 기업 개요

 

 

애경산업 실적 개요


본사의 최근 실적은 채널 재정비 및 브랜드 관련 투자비용의 선집행 효과 지연 반영으로 면세점, 홈쇼핑, 수출 등 주요 채널의 매출이 하락하면서 전년대비 역성장을 보여주었으나 대체로 시장의 예상치에는 부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경산업 실적 분석


생활용품부문에서는 혹독한 시장환경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및 기타 채널의 성장세가 매출 증가를 견인했으며, 주요 경쟁사의 쿠팡 거래 중단으로 인해 H/C 카테고리는 반사 이익을 누렸습니다.


또한 SKU 감축 효과 및 프리미엄 세그먼트 신제품의 성공적인 판매 효과로 인해 수익성이 개선되었지만, 고마진인 화장품부문의 매출 역성장에 따라 레버리지 효과는 지연되고 있습니다.


광고선전비는 전년대비 소폭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SKU : 개별적인 상품에 대해 재고 관리 목적으로 추적이 용이하도록 하기 위해 사용되는 식별 관리 코드



 

20년 상반기 애경산업 주가 시세 전망


본사는 국내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대 중국 사업을 성공시킨 대표적인 중견 브랜드 회사입니다.


에이지투웨니스는 15개 시즌을 거치면서 6년째 스테디셀러의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향후 본사의 화장품부문 전략은 국내에서의 드럭스토어, 홈쇼핑, 면세점향 매출 증대와 중국 내 브랜드력 강화를 통한 수출 확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드럭스토어의 신규 입점에 따른 기타 채널 매출 확대가 가장 가시적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타 채널에서는 신제품 및 신규 브랜드를 통한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HOME CARE (출처 : 애경산업)


또한 알리바바 그룹과의 MOU 체결로 인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 확보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고 구체화된 중국 내수 전략으로 인해 중국 시장의 비중 확대에 대한 가능성이 점차 커져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확대된 본사의 티몰 역직구 플래그쉽 스토어와 상품 판매를 시작한 티몰 내수몰은 향후 본사의 실적 개선에 고무적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향후 왕홍 마케팅도 공격적으로 전개할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매출 확대를 위한 마케팅 관련 투자 지출은 판촉비 조율을 통해 일부 상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애경산업의 20년 상반기 주가 시세 전망은 대 중국 브랜드력의 입증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년 상반기 애경산업 목표주가 시세 : 40,000원


현재 본사의 주가는 보수적으로 보면 오랜기간 과도하게 조정받았다는 부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BEAUTY CARE (출처 : 애경산업)


향후 극적인 성장을 확신할 수는 없지만, 화장품부문의 부진을 감안하더라도 최근의 주가는 충분히 조정받아 왔기에 이제는 밸류에이션 매력이 부각될 시점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장품부문의 사업 제반 불확실성은 향후 수출을 통한 중국 내수 시장 내 비중 확대로 인해 극복될 것으로 예상되기에 20년 상반기 애경산업의 목표주가 시세는 40,000원 이상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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