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생활 중 병뚜껑 안열릴때 참고하시면 좋은 생활꿀팁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병안 내용물이 새거나 공기에 오래 노출되어 산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마개를 꽉 닫았두었다가, 이후 내용물이 달라붙어 온 힘을 다 써도 뚜껑이 열리지 않는 난감한 경험을 한 번씩은 겪어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빨리 꺼내야 하는데 젖먹던 힘까지 다해 돌려도 아예 꿈쩍도 하지 않거나 병뚜껑 헛돌때에는 눈 앞이 캄캄해져 당황하기 마련인데요.

그렇다고 내용물을 꺼내기 위해 유리병을 아주 깨버릴 수도 없는 노릇이기에, 오늘은 마개가 열리지 않아 곤란한 상황에 처하신 분들을 위해 보다 손쉽게 병뚜껑 따는법에 대한 몇 가지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병뚜껑 안열릴때 고무장갑을 꺼내세요

가장 간편하게 마개를 딸 수 있는 방법은 바로 고무장갑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유리병이 미끄럽거나 손에 땀이 났을 경우 돌리는 힘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마개가 잘 열리지 않을 수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주방에 흔히 널려있는 고무장갑을 끼고 힘을 주면 미끄러움이 덜해 아주 손쉽게 병뚜껑 따는법이 가능합니다.


만약 주방에 장갑이 없다면 노란색 고무줄을 이용한 방법도 있는데요, 마개에 고무줄을 끼워준 다음 유리병에 힘을 가하면 손과 병뚜껑과의 마찰력이 증가하여 장갑을 착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병뚜껑 안열릴때 막 두드려보세요

숟가락이나 주걱 같은 막대 모양의 도구를 사용하여 마개의 모서리와 옆부분을 돌려가며 톡톡 쳐주면 굳어있던 내용물이 떨어져나와 쉽게 열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다만, 이 방식은 마개를 너무 쎄게 두드리면 병뚜껑 헛돌때와 같은 더 나쁜 상황으로 갈 수도 있기 때문에 힘조절에 매우 주의하셔야 합니다.

 

 

 

[3] 병뚜껑 안열릴때 뜨거운 물에 담궈보세요

열리지 않는 유리병을 거꾸로 뒤집은 상태에서 입구부분을 뜨거운 물에 1~3분 정도 담궈두시면 병 내부의 압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안쪽에서 밀어내는 힘이 생겨 마개를 쉽게 열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세 가지 방법을 다 사용해도 여전히 병뚜껑 따는법에 실패하셨다면, 마지막으로 숟가락이나 포크 같은 얇은 도구를 마개와 유리병 사이의 틈에 찔러 넣은 후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하여 살짝 들어올려 주는 방법도 있는데요.


다만, 이 방법은 사용한 도구나 뚜껑이 쉽게 망가질 수 있고, 최악의 경우 유리병이 깨질 수도 있으니 최후의 수단으로만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부디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개를 따실 수 있게 되길 바라며, 이만 병뚜껑 안열릴때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