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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교(019680) 기업 개요


본사의 지배회사는 1976년 한국공문수학연구회로 설립되어 2004년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본사는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 도서유통사업, 교육기관사업, 해외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교육서비스 시장은 학령인구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한국 사회의 특수한 교육열에 따른 높은 교육비 지출로 인해 시장의 규모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특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교육/온라인 교육/엔젤산업/출산장려정책 테마 : 대교그룹 계열사로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 도서 유통사업, 해외교육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보유상표로는 눈높이, 차이홍, 솔루니, 소빅스, 페르마 등이 있으며, 학습지(눈높이, 차이홍, 솔루니 등)가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교에듀피아(교육 서비스 및 출판사업), 대교에듀캠프(교육기관사업)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 중입니다.

 

대교 기업 개요

 


대교 실적 개요


본사의 최근 실적은 시장의 예상치를 상회하며 오랜시간 끝에 성장세로 전환하였습니다.


지난 분기 기타비용(임금피크제 관련 소송으로 인한 일회성 인건비)과 영업외손실(지분법손실, 기부금 등)로 인해 영업이익 역성장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눈높이 부문에서 호실적을 기록하며 성장으로 전환하였기 때문입니다.

 


눈높이 부문은 9분기만에 전년동기대비 성장으로 전환하였는데, 이는 수강료의 인상과 회원비가 높은 제품군의 확대, 써밋 스피드수학의 런칭 효과로 인해 ARPU가 상승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학습지 시장의 전반적인 회원수 감소로 인해 과목수는 소폭 하락하였습니다.

* ARPU : 아르푸, 서비스 가입자당 평균 수익(Average Revenue Per User)



 

20년 상반기 대교 주가 시세 전망


향후 본사의 눈높이 사업 성장성은 써밋수학이나 태블릿PC를 활용한 학습 같은 디지털 학습의 회원수 추이에 연동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대표 브랜드 (출처 : 대교)


빠른 진도와 취약한 부문을 집중 강화하는 디지털 학습 시스템은 학생들의 트렌드에 부합하여 많은 관심을 받게 될 것이며, 상대적으로 수강료가 높아 본사의 수익구조에 긍정적이기 때문입니다.


즉, 대교의 20년 상반기 주가 시세 전망은 향후 디지털 학습 가입자의 회원수 추이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년 상반기 대교 목표주가 시세 : 7,500원

 

대표 브랜드 (출처 : 대교)


본사의 비영업용 자산(순현금 + 투자부동산 + 공정가치금융자산 + 자사주 - 우선주가치)은 약 4,816억원 규모로 이는 시가총액의 93% 수준으로 매우 우량한 자산가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본사의 주가는 동사의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자산가치를 반영하지 못한 저평가 상태로 보이며, 높은 Valuation 메리트에 따른 투자 매력 상승으로 20년 상반기 대교의 목표주가 시세는 7,500원 이상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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