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모레퍼시픽은 2006년 (주)아모레퍼시픽그룹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은 크게 화장품 사업부문과 DB(Daily Beauty) 사업부문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은 시장에서 다음과 같은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장품 테마 : 아모레퍼시픽그룹 계열의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체입니다. 해외시장의 경우 채널 확장 및 호주, 인도 등 신규 국가에 진입하는 등 진출 지역을 다변화하고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를 중심으로 글로벌 성장 확대를 지속 중입니다.

 


기타 투자정보 : 동사의 시가총액은 9조 9,087억원(코스피 31위)이며, 상장주식수는 약 5,845만주입니다. 이 중 외국인의 보유 주식 비율은 30.77%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배당정보 : 아모레퍼시픽의 배정기준일은 매년 12월 31일로, 1년에 한 번 현금배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일반배당금은 주당 1,000원, 현금배당률(일반)은 주당 200.00%로 높은 수준의 현금배당을 지급한 바 있습니다.


배당액은 보통 실적에 따라 증감하게 되는데, 향후 전망에 따른 놀라운 실적개선으로 아모레퍼시픽의 다음 배당액은 더욱 증가하기를 기대합니다.

 

 

아모레퍼시픽, 실적은 괜찮은거야?


동사의 2Q20 연결기준 매출액은 10,557억원, 영업이익은 352억원으로 매출 감소폭을 줄여나가며 시장의 예상치에 부합하는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23.1% 감소, 영업이익은 65% 감소했으며, 중국 매출액이 10%대 초반대로 감소하면서 1분기 30% 역성장에서 감소폭은 크게 축소되었습니다.


하반기 중국 사업은 럭셔리, 온라인 위주의 포트폴리오에 힘입어 외형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며, 비용구조의 슬림화와 아울러 브랜드 파워가 외형확장의 관건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아모레퍼시픽의 기본적인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개인투자자가 주식 시장에서 큰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각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하는 기술적인 분석뿐만 아니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한 기본적인 분석 또한 병행하여 시장에 대응해야 합니다.


기본적 분석을 위해서는 아모레퍼시픽에 대한 다양한 정보 및 재무분석 능력을 가져야 하는데, 대부분의 개인투자자들은 애당초 정보를 얻을 수가 없고, 얻는다 한들 정보 분석력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반면 기관투자자나 외국인들은 엄청난 정보력을 지닌 증권사 애널리스트로부터 아모레퍼시픽에 대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얻어내고, 직접 회사에 방문하는 등 다양한 고급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이런 정보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현재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다양한 투자자문사로부터 도움을 받고 있는데요, 이 업체들은 대부분 은퇴한 대형 자산운용사의 펀드매니저나 전직 증권사 애널리스트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투자에 앞서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분석하는데 큰 도움이 되곤 합니다.


더불어 국내의 투자자문사들은 대부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니 아모레퍼시픽에 대한 기본적 분석과 실시간 투자 전략을 참고하여 시장에 대응하려 한다면 꼭 매매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은 어때?


동사의 향후 주가 전망은 해외 면세 실적에 대한 기대감에 있습니다.


최근 아모레퍼시픽은 면세를 비롯해 해외 실적이 조금씩 개선되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반기 국내 면세 실적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하는데 그칠 것으로 보이는 반면, 중국 하이난을 중심으로 한 해외 면세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설화수와 라네즈 등 4개 브랜드가 하이난 면세 입점으로 향후 실적에서 이익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동사는 하이난 면세 전담팀을 꾸려 대응할 정도로 마케팅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더불어 해외 면세 수요 또한 빠르게 회복되는 중입니다.


중국 당국은 면세 한도를 상향해 로컬 관광산업과 면세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이난을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수혜를 받는 브랜드사들이 점차 확인되고 있는 바, 동사를 포함한 하반기 소비재 기업들의 투자 포인트는 하이난 면세 성과에 따라 좌우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향후 해외 면세와 온라인을 중심으로 하는 실적 회복세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하반기 성장 흐름은 가파르진 않지만 방향은 우상향 추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즉, 아모레퍼시픽의 향후 주가 전망은 긍정적인 성장 흐름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목표주가는 얼마?


동사의 목표주가는 450,000원 이상으로, 이른 시일 내 상한가 달성을 기원합니다.


최근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내 이니스프리와 설화수의 점포 효율화 작업에 속도를 내며 고정비 부담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말까지 100개 안팎의 이니스프리 매장이 정리될 것으로 예상되며, 온라인 채널이나 멀티브랜드 매장으로의 입점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향후 동사는 로컬 전용 제품 라인을 강화하고, ASP를 높이는 구조를 통해 성장세를 지속해 나갈 것으로 예상되며, 두개 브랜드 온라인 매출이 전체 대비 40% 이상으로 오프라인 매출을 넘어서는 시점이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더욱이 하반기 중국 온라인 쇼핑 이벤트를 맞아 온라인 매출 성장세가 강해져 중국 이니스프리의 실적 성장세가 양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유기적인 성장 외에도 적극적인 M&A나 지분 투자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동사의 다양한 노력도 차후 주가의 움직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합니다.


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의 목표주가는 450,000원 이상으로 산출하며, 향후 의미있는 모멘텀과 함께 강력한 상한가 한 방 터져주길 기대합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동사의 최근 이슈를 살펴보며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아모레퍼시픽에 장기적으로 투자하실 생각이라면 꼭 투자자문사들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투자자가 뉴스로 접하는 정보와 기관 및 외국인이 가진 정보는 그 양과 질에서부터 엄청난 차이가 있기 때문에 투자자문사에서 전직 금융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아모레퍼시픽에 대한 기본적 분석과 실시간 대응 전략 등을 참고하신다면 매매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