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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020000) 기업 개요


본사는 여성의류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현대지앤에프는 (주)SK네트웍스의 패션사업부문을 양수하여 의류 도소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패션산업은 저가 대량생산 체제의 섬유산업 단계에서 기술, 지식집약형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변모해 가는 중입니다.

 

패션/의류 테마 : 여성의류 제조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현대백화점 그룹 계열의 팬션의류 전문업체입니다. SYSTEM, MINE, TIME, SJSJ, TIME HOMME, SYSTEM HOMME, 랑방컬렉션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섬 기업 개요

 


한섬 실적 개요


본사는 최근 매출이 소폭 하회했으나 영업이익은 기대치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오브제나 오즈세컨 등 최근 인수합병 했던 브랜드들의 매출이 전년대비 성장을 보였지만, 기존 브랜드들이나 수입 브랜드들은 매출을 전년대비 유지하는 선에 그쳤습니다.


Top-line의 성장이 제한적인 가운데 중장기적 마진 개선 모멘텀은 여전히 유효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계절적 성수기와 더불어 지난해 본사의 더블 마일리지 행사, 온라인 채널 성장률 지속 등 영업 효율 개선 노력이 지속되고 있고, 한섬몰 위주의 온라인 채널 매출 비중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수요가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있다는 점은 최근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물려 긍정적인 시장 대응으로 보입니다.


향후 SK네트웍스의 패션부문 합병 종료로 인해 일시적 비용 발생이 있겠으나 본사의 비효율 브랜드 정리에 따른 재고 소진 부담은 모두 정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년 상반기 한섬 주가 시세 전망


지난 겨울 예년보다 높은 기온의 영향으로 성수기 시즌 객단가 상승이 예상보다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울렛 재고량은 상당 부분 낮아져 있고, 브랜드 정상화로 인해 일부 할인 브랜드들의 정상가 판매 회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되며, 온라인 매출 증가세 또한 꾸준히 상승해 채널 믹스 변화에 따른 이익률 개선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해는 사업볼륨 확대보다는 내실을 위주로 다지는 시기였으며, 향후 인수합병 브랜드들의 재정비가 마무리되면 Top-line의 성장 여지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TIME (출처 : 한섬)

 

본사의 20년 상반기 전략은 기존 부진했던 오프라인 채널을 상쇄하는 새로운 유통채널을 확보하는데 집중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사몰(더 한섬닷컴, H 패션몰)의 리뉴얼과 모바일 편집샵 런칭, 플래그쉽스토어 확대 등으로 기존 고객층의 수요 확대와 Z세대(10~20대)를 타겟으로 하는 새로운 고객층 확보에 나설 계획입니다.


플래그쉽스토어는 지역밀착형 컨셉스토어 전략으로 지난해 광주 지역 오픈 이후 제주도에 2호점이 출점했으며, 백화점 상권이 약한 지방을 중심으로 연내 5개의 추가 출점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한섬의 20년 상반기 주가 시세 전망은 온라인, 모바일플랫폼, 플래그쉽 등 다양한 유통 채널 확보에 따른 이익개선 기대감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년 상반기 한섬 목표주가 시세 : 40,000원

 

MINE (출처 : 한섬)


본사는 국내 의류 소비 감소와 오프라인 채널 부진에 대한 대응을 차분히 진행하고 있으며, 주가 또한 바닥을 잡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사의 비효율 브랜드 정리와 내실 브랜드 위주의 개편은 향후 이익 정상화를 가시화 시킬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중국 시장 진출 시도와 새로운 유통 채널 확보, 고객 연령층 다각화에 따른 주가 상승 모멘텀은 여전히 유효한 것으로 보여지기에 20년 상반기 한섬의 목표주가 시세는 40,000원 이상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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