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얼마 전까지만 해도 택시를 타기 위해서는 직접 길거리에 나가 지나가는 택시를 잡거나 회사에 전화를 걸어 콜택시 서비스를 이용하곤 했었는데요.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이 늘어나고 카카오에서도 택시 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모두가 어플을 사용하여 편하고 쉽게 택시타는 법을 이용하고 있는 세상입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사용하면 춥거나 더운 날씨에 밖에서 지나가는 택시를 한참동안 찾아야 하는 수고로움을 겪지 않아도 택시를 직접 집 앞으로 호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심지어 전화비조차 들 지 않는 무료 서비스라니 세상이 정말 많이 좋아지긴 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카카오택시 사용법과 결제카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택시를 사용하시려면 우선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검색하신 후 설치합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설치가 완료된 후 실행하시면 로그인화면이 나오는데요,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로그인에 성공하시면 카카오택시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택시, 블랙, 바이크, 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은 카카오택시를 사용하려고 하니 메뉴 중 ‘택시’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지도와 함께 현재 위치와 가고자 하는 곳을 입력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택시를 타고 출발하시려는 위치가 현위치가 맞다면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약 다른 곳에서 탈 예정이시라면 현위치를 클릭하여 주소를 수정합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출발지 설정이 완료되면 아래에 있는 도착지를 설정합니다.

 

주소를 직접 검색하셔도 되고 해당 주변의 대표적인 건물명을 입력하셔도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출발지와 도착지 설정이 완료되면 이제 타고가실 택시의 종류와 그에 따른 예상 택시비가 나오게 되는데요.

 

카카오택시 사용법

 

블루 세스코 차량은 세스코 멤버쉽에 가입되어 항상 깔끔하게 관리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고, 스마트호출은 거리에 상관없이 배차성공률이 매우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블루 세스코와 스마트호출은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많은 사람들이 일반호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마음에 드는 차량을 선택하고 호출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근처에 있는 기사가 호출에 응답하여 택시가 잡히게 되면 배차가 시작되었다는 알림과 함께 택시의 현재 위치와 도착 예상시간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호출한 택시를 타고 목적지까지 편하게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카카오택시 결제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택시 메인화면에 보시면 우측하단에 ‘내 정보’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화면 중앙의 결제수단 관리를 클릭합니다.

 

 

신용/체크카드, 휴대폰, PayPal 등 다양한 수단을 등록하실 수 있는데요.

 

카카오택시 사용법

 

이곳에 카드나 휴대폰을 미리 등록해 두시면 기사에게 직접 택시비를 지불하지 않아도 비용을 따로 선결제할 수 있습니다.

 

 

‘카드 추가’‘휴대폰 등록’을 클릭하신 후 나오는 절차를 따르면 간편히 등록되어 이후부터는 매우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정말 편리한 카카오택시 사용법 소개를 마치며.

 

지금까지 카카오택시 어플을 설치하고 배차를 내며 다양한 결제수단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가 확산되기 이전에는 현금이든 카드든 직접 기사에게 택시비를 지불하시던 분들이 많이 계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야 하는 분위기 속에서는 직접 결제를 위해 기사에게 현금이나 카드를 내밀면 자칫 민망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미리 결제카드를 등록하여 선결제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모두의 안전과 코로나 방역에도 큰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선결제를 하게되면 처음 배차 신청 시 나왔던 예상 금액으로 비용을 결제하게 되는데요, 이후 택시를 타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선결제된 카드는 자동으로 취소되고 실제 발생한 비용만큼만 자동으로 다시 결제가 진행되게 됩니다.

 

어플을 이용한 카카오택시 사용법! 더울 때나 추울 때나 밖에서 고생하지 마시고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근마켓 거래방법 너무 편해요  (0) 2021.03.04
채팅사이트 괜찮은곳  (0) 2021.02.28
한게임 신맞고 바로가기  (1) 2021.02.18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하는 법  (5) 2021.02.16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0) 2021.02.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