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쏘팔메토의 효능 총정리

스윗잼 2020. 10. 5. 21:24
반응형

 

사람이 나이가 들어 중년에 접어들게 되면 아무래도 몸의 기능이 점차 저하되게 됩니다.


특히 남성분들의 경우, 나이 들어 가면서 빈뇨나 잔뇨감 등 비뇨기 관련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일상 생활속에서 큰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뒤늦게나마 건강을 챙기고자 여러가지 알아봐도 시장에 나와있는 다양한 건강 보조 식품들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하는지는 잘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의 전립선 비대증으로 인한 비뇨기 관련 문제를 개선하는데는 쏘팔메토의 효능이 큰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쏘팔메토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쏘팔메토란?


쏘팔메토(Saw Palmetto)는 북미에서 주로 재배되는 톱야자나무의 열매로 북미 인디언들은 이 쏘팔메토로부터 기름을 채취하거나 남성의 강장(힘이 세고 혈기가 왕성함)효과를 위한 약으로 활용해 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19세기 초 쏘팔메토는 주로 차로 끓여 마셔 남성의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는 약으로 복용하기도 하였으며, 1990년대 프랑스의 의학 박사가 쏘팔메토의 효능으로 빈뇨와 잔뇨감을 개선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여 큰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현재에 이르러 쏘팔메토의 주요 성분들은 프랑스와 이탈리아 등 유럽의 많은 국가들에서 다양한 효능을 지닌 의약품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더불어 일반 사람들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건강 보조 식품으로 개발되어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쏘팔메토의 효능


쏘팔메토 열매에서는 카로티노이드(Carotenoid), 리파아제(Lipase), 타닌(Tannin), 로르산(Lauric acid) 등의 다양한 성분을 추출할 수 있는데, 대한민국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로르산 성분 함량을 기준으로 쏘팔메토를 전립선 건강에 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쏘팔메토의 효능은 활성 산소를 억제하여 노화와 치매를 예방하고, 전립성 비대와 이에 따른 염증, 배뇨 장애 등을 개선시키는 것이 주요 효능입니다.


또한 쏘팔메토의 효능은 아직까지도 활발한 연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주로 알려진 대표적인 효능 외에도 인체 전반에 걸쳐 다양한 개선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쏘팔메토에는 전립선 비대증 개선이라는 효능이 있습니다.


전립선이란 남성의 방광 아래에 위치한 생식 기관인데요, 전립선 비대증은 중년 남성의 전립선에 발생하는 가장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전립선의 크기가 비정상적으로 커져 방광 하부의 소변이 나오는 요도를 압박하는 질병으로 50대 이상의 많은 중년 남성들이 전립선 비대증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의 발병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남성호르몬의 불균형이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쏘팔메토의 추출물은 이 남성호르몬에 관련된 효소의 작용을 억제하여 남성호르몬이 과도하게 증가하는 것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전립선 비대화를 촉진하는 세포 성장 인자의 생성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 큰 효능이 있는 것입니다.

 

 

쏘팔메토에는 배뇨 장애 개선이라는 효능이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이 발병하면 수반되는 대표적인 증상은 빈뇨와 잔뇨감 등의 배뇨 장애인데요, 쏘팔메토 추출물은 DHT(디히드로테스토스테론)의 생성을 담당하는 효소의 활동을 억제하여 전립선 비대증의 발병을 막아 배뇨 장애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이 효능에 대해서는 아직도 연구가 계속 진행되고 있는 부분으로 이러한 효과가 있다는 점만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쏘팔메토에는 탈모 예방이라는 효능이 있습니다.


탈모의 주요 원인은 두피의 피지가 과잉 분비되어 모공이 막히기 때문인데요, 쏘팔메토의 추출물은 피지를 분비시키는 DHT(디히이드로테스토스테론)의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탈모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쏘팔메토에는 신장 기능 저하 방지라는 효능이 있습니다.


신장의 기능 저하를 초래하는 요산은 통풍의 주요 원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신체의 요산 수치가 올라가면 신장 기능을 측정하는 수치인 크레아티닌(Creatinine) 수치도 같이 증가하게 됩니다.


쏘팔메토 추출물에는 이 크레아티닌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평소에 쏘팔메토를 꾸준히 섭취하면 신장 기능 저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쏘팔메토 부작용


쏘팔메토는 자연에 존재하는 천연 식물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의약품과 같은 부작용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쏘팔메토 추출물로 만든 영양보조식품들은 대부분 경구 투여에서 그 안정성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다만, 체질에 따라 두통이나 불면, 가벼운 위장 장애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는 합니다.


독일에서는 쏘팔메토를 복용할 경우, 먼저 의사에게 진찰을 받을 것을 권장하는데요, 이는 쏘팔메토의 효능이 배뇨 장애 개선 등 비뇨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놀라운 효과가 있는건 분명하지만 궁극적으로 전립선 비대화를 치료해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전립선 암 같은 다른 질병들을 놓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밖에도 규정 용량을 넘어서 과잉 섭취할 겨우 변비나 설사, 요통, 구토, 고혈압 같은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섭취하기 전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체질에 따라 혈압의 변화나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올 수 있으므로 쏘팔메토 효능을 위해 섭취를 고려하고 계신 분이라면 의사와 상담하신 뒤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기존의 다른 의약품, 보충제 등과 같이 병용하는 경우라면 반드시 사전에 의사에게 상담을 받으신 뒤 복용하셔야 합니다.

 

 

 

어느덧 나이가 들어 중년에 접어든 분이시라면 누구나 한번쯤 비뇨기 관련 고민을 해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지금까지 소개한 쏘팔메토가 비뇨기 관련 증상에 만병통치약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만약 예방 차원이 아니라 증상의 개선을 위해서 섭취하려는 경우라면 지금 내 증상이 무슨 질환에서 오는 증상인지 병원에서 꼭 의사에게 확인을 해 보셔야 합니다.


이후 시중에 나와있는 쏘팔메토 제품를 구입하시려면 판매자가 기재한 원료와 성분, 추출 방법 등을 반드시 꼼꼼하게 확인하신 뒤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만 쏘팔메토의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내 움직임은 특이해 평범치 않아, 무시무시하게 네 심장을 훔쳐 지배해.

널 괴롭혀 내 꿈만 꾸게 해, 난 춤추고 놀래 그 몸 위에 주문을 걸면.

황혼에서 새벽 난 여전히 존재해, 이광기가 싫지 않아 즐기고 있는걸, 넌 벗어날 수 없어.

난 춤 추고 놀래 가위눌린 너의 그 몸 위에 주문을 걸면, I'm a little monster.

 

모든게 궁금해 뭐가 널 행복하게 하는지 Your every picture 내 머리맡에 두고 싶어.

네 모든 걸 다 가르쳐줘 저 하늘을 높이 날고 있어 그때 니가 내게 줬던 두 날개로.

Oh my my my oh my my Than a moment For a boy with.

널 알게 된 이후 내 삶은 온통 너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게 특별하지 사소한 작은 습관까지.

 

 

커커커커커몬 싹 쓰리 투 렛츠고!

나 다시 또 셀레어 이렇게 너를 만나서 함께 하고 있는 지금 이 공기가.

추억일 뿐이라 서랍 속에 꼭 넣어뒀는데 흐르는 시간 속에서, 너와 내 기억은.

점점 끝난 줄 알았어 지난여름 바닷가 너와 파도에 취해서 노래하며 같은 꿈을 꾸었지.

너의 따분한 그 표정 지루한 발끝 핸드폰은 내려놔 고개 돌릴 생각도 마.

Oh 너의 눈을 나의 손으로 포개 다가가 비밀에 널 데려갈게 완전히 새로운 세상에.

어떤 나를 원해 너의 세상을 변화시킬 I'm your fillter.

뭐든 돼 줄게, 날 골라 쓰면 돼 Yeah. 은밀한 Spec야, 팔레트 속 색을 섞어 pick your fillter.

불현듯 아이로 변한 날 봐 취향도 기준도 뛰어넘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