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SV인베스트먼트는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서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등 조합 결성을 통한 창업자 및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벤처캐피탈 기업입니다.


설립된 이래 VC투자조합 및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PEF) 등으로 약 1조원의 재원을 누적 달성하였으며, 바이오 및 헬스케어, 문화콘텐츠, Secondary 등 다양한 분야에서 벤처캐피탈로서의 높은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또한, SV인베스트먼트는 시장에서 다음과 같은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창투사 테마 : 벤처캐피털(VC) 업체인 동사는, 중소기업창업 지원법에 의거하여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서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등 조합 결성을 통한 창업자 및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진단/치료제/백신 개발 등) 테마 :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이뮨메드가 서울대학교병원과 임상 시험용 의약품인 VSF(virus suppressing factor)를 식약처로부터 코로나19 환자에 대한 치료 목적으로의 사용을 승인 받고, 현재 투약을 진행 중입니다.

 


기타 투자정보 : 동사의 시가총액은 2,566억원(코스닥 281위)이며, 상장주식수는 약 5,323만주입니다. 이 중 외국인의 보유 주식 비율은 0.00%로 매우 낮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배당정보 : 동사의 배정기준일은 매년 3월 31일로, 1년에 한 번씩 현금배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배당금은 주당 30원, 배당률(일반)은 주당 6.00%로 무난한 수준의 현금배당을 지급한 바 있습니다.


배당액은 보통 실적에 따라 증감하게 되는데, 향후 전망에 따른 놀라운 실적개선으로 다음 배당액은 더욱 증가하기를 기대합니다.

 

 

SV인베스트먼트, 실적은 괜찮은거야?


동사는 최근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되며 시장의 기대치를 상회하는 놀라운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SV인베스트먼트의 2Q20 연결기준 매출액은 49억원, 영업이익은 7억원으로 전분기대비 매출이 증가하고 이익도 흑자전환하는 등 큰 폭의 개선을 이루어 냈습니다.


전년동기대비 상승률도 각각 +100%, +200%로 서프라이즈한 실적 개선세는 하반기에도 긍정적인 모멘텀과 함께 지속적인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SV인베스트먼트, 주가 전망은 어때?


동사의 향후 주가 전망은 이뮨메드의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에 있습니다.


최근 SV인베스트먼트는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이뮨메드가 '제 138차 2020 대한미생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hzVSF 치료 효과를 발표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억제물질(VSF)를 연구 및 개발하는 이뮨메드는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HzVSF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 치료 목적 사용에 대한 임상결과 및 검토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hzVSF는 마우스(바이러스 감염 쥐)에서 발견된 항바이러스 및 항염증 활성이 있는 VSF(virus suppressing factor)를 사람에게 사용할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이를 치료제로 적용하기 위한 유효성 시험에서도 높은 가능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뮨메드는 hzVSF를 처리한 세포에서 유의성 있게 바이러스가 90% 이상 감소했고, 렘데시비르와 유사한 유효성을 확인했으며, 투여한 7명의 코로나19 폐렴 환자에게서 모두 임상증상 개선, 산소 의존도 개선 및 바이러스 감소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환자들은 hzVSF 투여 후 염증성 사이토카인의 수준을 확인한 결과, 사이토카인이 현저하게 감소했으며 체온도 신속히 정상화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이뮨메드의 항바이러스 및 항염증 효능은 실제 임상2상에서는 더 큰 효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식약처는 서울대병원이 요청한 이뮨메드의 hzVSF를 코로나19의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승인하고, 현재 환자에게 투약 후 서울대병원과 식약처 및 이뮨메드 관계자들이 약물 효과와 부작용에 대한 합동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즉, SV인베스트먼트의 향후 주가 전망은 hzVSF의 실제 임상2상 결과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SV인베스트먼트, 목표주가는 얼마?


동사의 목표주가는 10,000원 이상으로, 이른 시일 내 상한가 달성을 기원합니다.


SV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하여 지분을 확보하고 있는 바이러스 억제물질 연구개발업체 이뮨메드는 시일 내 국내외에서 코로나19 치료용 항바이러스제 후보물질 hzVSF에 대한 2상 임상시험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상 임상시험계획(IND)에 대한 허가가 나오는 대로 중등증부터 위중증 단계의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2상에 진입할 계획으로, 현재는 식약처로부터 임상 계획 보완 요청을 받고 관련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해외 임상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되는데, 글로벌 제약 서비스 기업인 에버사나의 지원을 받아 미국 임상 2상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프리 IND(임상시험계획) 미팅을 계획 중이며, 미국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러시아, 인도네시아에서도 임상 2상 진입을 통한 긴급 사용 승인을 받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코로나19 환자에게 항바이러스제와 함께 투여하는 스테로이드제는 인체의 면역 기능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소멸된 이후에도 합병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지만, 이뮨메드의 hzVSF는 바이러스 감염에 따른 면역 반응으로 장기손상 등 합병증이 발생한 중증 환자에게 더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기존 치료제의 심각한 문제들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SV인베스트먼트의 목표주가는 10,000원 이상으로 산출하며, 향후 의미있는 모멘텀과 함께 강력한 상한가 한 방 터져주길 기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