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케이피엠테크는 기본적으로 약품사업본부, 기계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계회사 등과 관련하여 기타로 영위하는 사업으로 신약을 연구 개발하는 제약 및 바이오 부문도 있습니다.


최근 알리코제약 및 비보존과 임상시험용 위약품 위탁생산계약을 체결하여 임상시험용 외용제를 생산하고 있으며, 기계사업 부문에서는 국내 대표적인 표면처리업체이기도 합니다.


동사의 표면처리약품 및 도금설비의 주요 수요층이 되는 전방산업은 PCB산업으로, 현재 첨단 전자산업 분야와 직결되는 핵심전자부품의 필수산업으로 관련 산업들과 함께 동반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케이피엠테크는 시장에서 다음과 같은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마스크 테마 : 항균, 항바이러스 기능성 섬유(EVER-EX), 네오플루 마스크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메르스 바이러스가 호흡기 증상을 일으킴에 따라 관련주로 부각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日 수출 규제(국산화 등) 테마 : 알루미늄 파우치필름 제조 전문업체인 BTL첨단소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의 파우치필름 수출규제 확대 우려에 따라 반사이익에 대한 기대감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테마 :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을 사업목적으로 하는 케이씨엑스(KCX:Korea Cryptocurrency Exchange) 지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기타 투자정보 : 동사의 시가총액은 5,947억원(코스닥 104위)이며, 상장주식수는 약 1억2천만주입니다. 이 중 외국인의 보유 주식 비율은 00.27%로 매우 낮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배당정보 : 동사의 배정기준일은 매년 12월 31일이지만, 아쉽게도 현재 무배당 종목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배당액은 보통 실적에 따라 증감하게 되는데, 향후 전망에 따른 놀라운 실적개선으로 다음에는 현금배당이 가능하기를 기대합니다.

 

 

케이피엠테크, 실적은 괜찮은거야?


동사는 최근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는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케이피엠테크의 2Q20 연결기준 매출액은 60억원, 영업이익은 -17억원으로 전분기대비 매출이 소폭 증가하였고, 영업적자의 폭이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또한,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46% 증가, 영업적자는 37% 감소하였습니다.

 

*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케이피엠테크, 주가 전망은 어때?


동사의 향후 주가 전망은 휴머니젠의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에 있습니다.


현재 케이피엠테크는 관계사 텔콘RF제약과 함께 투자한 미국 휴머니젠의 파이프라인이 미국 국립보건원(NIH)에서 후원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BET(Big Effect Trial)임상에 포함됐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휴머니젠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현재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는 환자들에게서 발생하는 과잉면역반응 '사이토카인 폭풍'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예방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임상3상이 진행 중입니다.

 


특히, 휴머니젠의 코로나 치료제는 미국 국립보건원에서도 그 경쟁력을 인정받아 미국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NIAID)의 BET임상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이는 휴머니젠의 파이프라인 렌질루맙(lenzilumab)이 코로나19 치료제에서 타사에 비해 매우 높은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사는 관계사인 텔콘RF제약과 함께 휴머니젠에 49억원 규모의 투자한 진행하였으며, 현재 국내 판권 협상을 위한 계약내용협의서(Term Sheet)에 서명하고 판권금액, 독점 라이선스 등의 협의를 마쳤으며, 향후 이를 토대로 본계약을 체결해 코로나19 치료제를 국내에 도입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즉, 케이피엠테크의 향후 주가 전망은 휴머니젠의 임상 3상 결과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케이피엠테크, 목표주가는 얼마?


동사의 목표주가는 5,000원 이상으로, 이른 시일 내 상한가 달성을 기원합니다.


케이피엠테크의 투자사인 휴머니젠은 최근 파이프라인 '렌질루맙'을 사용한 코로나19 치료제의 임상 결과를 통해 지금까지 코로나19의 주요 사망원인이었던 사이토카인 폭풍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휴머니젠은 고령, 흡연이력, 심혈관 질환, 당뇨병, 만성 신장 질환, 만성 폐 질환 등 심각한 기저질환(지병)을 가진 12명의 고위험군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에서 11명이 퇴원했으며, 특히 퇴원 및 회복까지 평균 5일 밖에 소요되지 않았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 소식에 미국 장외주식시장에서도 휴머니젠은 30% 이상 급등한 5.31달러까지 기록했으며, 조만간 나스닥 상장일이 결정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휴머니젠의 나스닥 상장 승인은 보유 파이프라인과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는 것으로, 향후 동사의 주가에도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에 따라, 케이피엠테크의 목표주가는 5,000원 이상으로 산출하며, 향후 의미있는 모멘텀과 함께 강력한 상한가 한 방 터져주길 기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