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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030000) 기업 개요
삼성그룹 계열의 국내 1위 종합광고대행업체로 광고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광고주의 니즈에 적합한 Strategy, Creative, Media, Digital, Experiential 등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고 테마 :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 계열사의 광고 물량을 바탕으로 전자, 식품, 화장품, 건설, 자동차 등 다수의 업종에서 대기업 광고주들을 다수 확보하고 있습니다.
기타 주식투자정보 : 동사의 시가총액은 약 1.7조 억원으로 코스피 93위에 위치해 있으며, 상장주식수는 약 1.1억 주, 외국인 보유 주식 비율은 약 35%입니다.
제일기획은 최근 광고 성수기와 연간 기준 최대 실적 달성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예상치를 하회하는 아쉬운 실적을 시현했습니다.
지난해 역성장을 지속하던 매체 부문의 이익이 증가한 것은 고무적이나, 동기간 10% 이상 성장추세를 유지하던 해외 종속회사의 실적이 2.5% 증가하는데 그치고 광고물 제작 부문의 실적이 역성장하며 광고 성수기 효과가 반감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인건비 및 기타 경비의 효율성이 제고되며 전년대비 증가한 것에 힘입어 지속된 실적 증가로 연간 기준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하는데 기여했습니다.
동사는 향후 강화된 디지털 및 리테일 역량을 기반으로 한단계 더 도약하는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20년 상반기 제일기획의 주가 시세 전망은 탄탄한 성장성에 대한 투자자의 기대감에 있습니다.
동사는 코로나 직격타로 인해 극도록 악화된 업황 속에서도 감익은 피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급감하는 국내의 매출을 미주, 유럽을 중심으로 하는 해외 부문이 선전하여 역성장을 막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인데, 주요 광고주의 광고비 집행 증가와 동시에 비계열 광고주의 성장으로 디지털 고성장세를 이어가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 및 동남아를 비롯하여 해외에서도 코로나19의 영향이 분명하게 있지만, 해당 지역들은 비용통제 및 투자속도 조절을 통해 손익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계속 고려 중인 중소형 M&A 등의 이슈가 구체화될 시, 향후 동사의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즉, 제일기획의 20년 상반기 주가 시세 전망은 감익을 막기위한 동사의 투자 의지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년 상반기 제일기획 주식투자 목표주가와 시세는 25,000원 이상으로 반기 내 상한가를 기원합니다.
현재 중국, 한국, 동남아 등 코로나 여파가 막대한 지역의 경우 동사는 리테일 행사들을 중심으로 매출 감소를 피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러나, 해당 지역들도 캡티브 고객사를 중심으로 예산 배정을 디지털(이커머스, 온라인 등)쪽으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시장은 내수 경기침체와 코로나 같은 이슈들로 매출이 부진한 다른 업종들과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는 특징이 있으며, 소비자에게 다양한 파생 서비스와 편리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또한, 향후 코로나 종식 이후 드라마틱한 풍선효과를 기대하지 않더라도 동사의 실적패턴은 상저하고의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기에 20년 상반기 제일기획 주식투자 목표주가와 시세는 25,000원 이상으로 강력한 상한가 한 방 기대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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