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현대백화점(069960) 기업 개요


동사는 주식회사 현대그린푸드의 백화점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통합멤버십 제도인 H.Point를 출시하여 다양한 포인트 제도 통합을 통해 범용성과 고객편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매출은 최근까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백화점에서도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하거나 자체 공식 온라인몰을 구축하는 등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백화점/소매유통 테마 : 업계 상위의 백화점 업체입니다. 동사 및 계열사는 서울 압구정 본점을 포함해 신촌점, 천호점, 판교점, 디큐브시티점 등의 사업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아울렛 사업, 인터넷 쇼핑몰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면세점 테마 : 서울 지역 시내면세점 특허 사업자로 선정되어 면세점을 출점했습니다.

 

현대백화점 기업 개요

 

 

현대백화점은 최근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증가하면서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는 무난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백화점 부문은 예년대비 온화한 날씨로 인해 주요 시즌 상품의 수요가 감소했지만, 명품 부문은 꾸준히 두자릿수 성장을 이어갔습니다.

 


면세점 부문은 안정적인 집객과 업황 호조에 따라 송객수수료 부담이 덜어지면서 양호한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올해에는 면세점(동대문) 신규 오픈으로 외형 확장과 바잉파워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명품 소비 확산에 따라 동사의 고급 백화점 포지셔닝도 부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년 상반기 현대백화점의 주가 시세 전망은 본격 출점에 대한 기대감에 있습니다.


동사는 면세점 2호점(동대문) 운영으로 적자 부담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경쟁 상권 내에서는 높은 수준의 매출액을 유지하고 있고, 매장 중 최고의 하이엔드 MD 구성 점포라는 점을 감안하면, 향후 현대백화점그룹의 해외 명품 거래선은 강화될 여지가 충분한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백화점 (출처 : 현대백화점)


현재 코로나19에 따른 매출 감소로 실적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가 커져가고 있지만, 향후 신규 출점되는 동사의 아울렛과 여의도 파크원 백화점에 대한 기대감이 이를 일부 상쇄해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울렛과 파크원 출점은 경쟁사 대비 낮은 명품 및 수도권 매출 비중을 상쇄해주고, 동대문 면세점 오픈은 바잉 파워 상승에 따라 원가율 개선과 매출 증가에 기여하여 판관비 향상을 이끌어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즉, 현대백화점의 20년 상반기 주가 시세 전망은 신규 출점에 따른 시너지 효과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년 상반기 현대백화점의 목표주가 시세는 90,000원 이상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전반적으로 백화점 경기가 부진하지만 비용 부담 감소와 면세점 적자폭 축소 등을 통해 향후 영업이익은 개선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됩니다.


강력한 주가 상승 모멘텀을 기대하기에는 아직 조금 이른 상황이지만, 감익이 멈출 것이라는 점은 매우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울렛 (출처 : 현대백화점)


향후 인건비, 감가상각비 등 동사의 부담요인이 약화되고, 면세점 적자폭 또한 점차 축소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점진적인 개선의 움직임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기에 20년 상반기 현대백화점의 목표주가 시세는 90,000원 이상일 것으로 기대해 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