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영원무역(111770) 기업 개요


당사는 (주)영원무역홀딩스와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아웃도어 및 스포츠의류, 신발, 백팩 등의 제품 생산 및 수출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 KEPZ 공단내에 여러 신규 공장을 설립하여 스포츠의류 소재인 경편(Warp) 니트, 스웨터 의류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다양한 바이어를 위한 제품개발 디자인센터를 준비 중입니다.

 

또한, 자체 개발한 특수패딩 원단 등 관련 제품의 생산 및 판매 정상화를 위해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겨울 테마 : 노스페이스 및 파타고니아 등 아웃도어 및 스포츠의류 제품을 OEM 방식으로 생산 및 수출하고 있으며 겨울철에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패션/의류 테마 : 글로벌 아웃도어 및 스포츠의류 기업으로 제조 OEM 사업부와 브랜드 유통 및 기타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원무역 기업개요

 

 

영원무역은 최근 SCOTT부문의 흑자전환에 따라 시장의 기대치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당사의 제조OEM부문과 SCOTT부문의 매출은 전년에 이어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했습니다.


노스페이스나 파타고니아, 아디다스 등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부문에서 바이어 물량이 증가했고, SCOTT은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신제품 출시에 따른 효과가 컸습니다.

 

양호한 실적을 시현했습니다.


또한, 매분기 비용으로 반영되었던 방글라데시 법인의 퇴직급여 충담금은 점차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20년 상반기 영원무역의 주가 시세 전망은 지속적인 실적 성장에 대한 기대감에 있습니다.


당사의 제조OEM부문은 지속적인 카테고리 믹스 변화를 시도해 스포츠 브랜드의 매출 비중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카테고리 믹스 변화는 수주단가 하락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당사의 수주단가는 비교적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의류제조 OEM (출처 : 영원무역)


또한, 당사는 고객군의 다변화를 위해 자체적인 노력을 지속하고 있고, 최근 상위 바이어들로 손꼽히는 스포츠 브랜드의 수요는 상반기에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즉, 영원무역의 20년 상반기 주가 시세 전망은 견조한 펀더멘탈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년 상반기 영원무역의 목표주가 시세는 40,000원 이상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전반적인 투자심리 악화는 피해갈 수 없으나, 당사의 리스크는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의 사업은 수출을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위험에 대한 노출이 적고, 전체 생산시설 중 중국공장의 비중은 2~3% 수준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신발제조 OEM (출처 : 영원무역)


또한, 당사는 결제 기준으로 달러를 사용하고 있으며, 원/달러 환율의 상승은 당사의 실적에 우호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기에 20년 상반기 영원무역의 목표주가 시세는 40,000원 이상일 것으로 기대해 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