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기계 관련주에이테크솔루션이 부각되면서 향후 주가의 움직임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당사는 이번에 부각된 기계 테마 외에도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코스 상장기업입니다.


에이테크솔루션은 삼성전자 정밀기기팀의 기계설비를 취득하여 가전, 디스플레이, 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인데요, 당사의 가전용 사출금형으로는 DTV, 에어콘, 냉장고, 세탁기의 외관 등이 있으며 디스플레이용 금형으로는 DTV 내부 Frame, 모니터 등이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최근 축적된 금형기술을 기반으로 정밀구동부품과 OA제품, Gear Box Ass'y, LED LeadFrame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식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에이테크솔루션 주식을 이미 매수하셨거나 매수를 준비 중이신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매매에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지금 이 시각 가장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에이테크솔루션의 최근 실적과 향후 주가 전망 그리고 목표주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최근 실적 확인하기


당사의 최근 실적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재무제표의 포괄손익계산서를 살펴보아야 하는데요, 검색을 통해 간단하게 에이테크솔루션의 재무제표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서 ‘에프앤가이드 상장기업분석’을 검색해 주세요.

 


에프앤가이드에 접속하셨다면 이제 오른쪽 상단에서 종목 검색을 하셔야 하는데요, 에이테크솔루션을 그대로 입력하셔도 되지만 조금 더 정확한 검색을 원하신다면 종목코드로 입력하셔도 무난합니다.

 


종목명 또는 종목코드를 입력하시면 에이테크솔루션에 대한 기업정보 Snapshot이 나오는데요, 최근 실적을 확인하시려면 ‘재무제표’ 탭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재무제표의 포괄손익계산서를 살펴보시면 연결 및 별도기준 에이테크솔루션의 최근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필요에 따라 연간 또는 분기별 실적을 차트와 수치로 한 눈에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의 최근 실적에서 매출액 또는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증감하는 추세를 파악하신다면 향후 주가 전망의 방향성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예상이 가능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에이테크솔루션의 최근 실적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당사의 ‘재무상태’ ‘현금흐름’ 등 더 많은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시려면 에프앤가이드에 직접 방문하시어 위의 순서대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주가 전망 확인하기


당사의 향후 주가 전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투자지표’를 분석해보시면 알 수 있는데요, 앞서 최근 실적을 살펴보기 위해 방문했던 에프앤가이드에서 에이테크솔루션의 방향성을 확인하고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업정보 탭의 ‘투자지표’를 클릭해 주세요.

 


투자지표를 클릭하시면 보이는 Per Share 지표와 Multiple 지표 차트에서는 EPS, BPS, PER, PBR 등 다양한 지표의 추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 추세의 방향에 따라 에이테크솔루션의 향후 주가 전망도 어느정도 그 방향성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주가관련 지표에서는 해당 연도별 최고 주가와 최저 주가, 그리고 시가총액을 각각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각 수치들의 변화 추이를 참고하시면 에이테크솔루션의 향후 주가 전망을 확인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에이테크솔루션의 주가 전망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당사의 ‘기업가치’ ‘스타일 분석’ 등 더 많은 투자지표를 확인해 보시려면 에프앤가이드에 직접 방문하시어 위의 순서대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이테크솔루션 목표주가 확인하기


당사의 목표주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각 증권사에서 발행하는 ‘증권사 리포트’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앞서 주가 전망을 확인하기 위해 방문했던 에프앤가이드에서 에이테크솔루션의 증권사 리포트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업정보 탭의 ‘컨센서스’를 클릭한 후 페이지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현재 당사는 증권사에서 발행한 최신 리포트가 없어 목표주가를 제시하기가 어려운 상황인데요, 에이테크솔루션의 목표주가는 따로 정해진 가격이 없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투자하시기 편한 가격이 왔을 때 매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에이테크솔루션의 목표주가를 확인해 보았는데요, 당사의 ‘업종별 분석’이나 ‘경쟁사 비교’ 등 더 많은 컨센서스를 확인해 보시려면 에프앤가이드에 직접 방문하시어 위의 순서대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 최근 실적 총정리를 마치며.


요즘같이 변동성이 큰 주식시장에서 개인투자자가 큰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각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차트 등)를 기반으로 분석하는 기술적인 분석뿐만 아니라 에이테크솔루션에 대한 ‘기본적인 분석’ 또한 병행하여 시장에 대응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기본적 분석’을 위해서는 해당 종목에 대한 정보 및 재무분석 능력을 가져야 하는데 대부분의 개인투자자들은 애당초 정보를 얻을 수가 없고, 얻는다 한들 정보 분석력에서 한계가 있는 것이 주식시장의 현실입니다.


반면 기관투자자나 외국인들은 엄청난 정보력을 지닌 증권사 애널리스트로부터 에이테크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얻어내고, 직접 회사에 방문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고급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위치에 있는데요, 이런 정보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현재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투자그룹’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이 그룹들은 대부분 대형 자산운용사의 주식 펀드매니저나 전직 증권사 애널리스트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투자에 앞서 해당 종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분석하여 수익을 극대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곤 합니다.


향후 에이테크솔루션에 대한 ‘기본적 분석’ ‘실시간 투자 전략’을 병행하여 시장에 대응하려 하신다면 한 번쯤은 ‘투자그룹’ 서비스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